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연예정보

아스트로 문빈

반응형

 

 

문빈은 대한민국의 가수로, 아스트로라는 그룹의 멤버 중 하나입니다. 1998년 3월 26일 출생으로, 본명은 문우진입니다. 2016년 2월 23일 데뷔하여, 아스트로의 리드 댄서 겸 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약하였으며, '러브라인'의 DJ로도 활동하였습니다. 문빈은 뛰어난 댄스 실력과 감성적인 보컬 실력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는데 사망 소식이 전해져 정말 안타깝습니다.

 

 

아스트로 문빈 프로필
아스트로 / 아스트로 문빈 여동생, 수아

 

아스트로 문빈
아스트로 문빈

 

아스트로 문빈2아스트로 문빈3
아스트로

 

1. 아스트로 문빈 프로필

 

1998년 1월 26일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 지역에서 태어나 2023년 4월 19일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인근 자택에서 향년 25세 나이로 생을 마감하였습니다. 키는 182센티, 몸무게 75킬로, 혈액형 B형이며 문빈 가족 관계는 부모님과 여동생 문수아까지 단란한 네 식구였지만 문 빈이 하늘의 별이 되면서 이제 세 식구가 되었습니다.

 

학력으로는 곽영잉 영어유치원 졸업 - 남평초등학교 전학 - 중마초등학교 졸업 - 건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중학교 졸업 - 자양고등학교 전학 - 서원고등학교 전학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졸업 출신입니다. 종교는 없었으며 문빈 MBTI는 INFP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룹 아스트로에서 맡았던 파트는 서브보컬과 메인댄서를 담당하며 활약했었고 데뷔는 2009년 KBS 드라마 〈 꽃보다 남자>에서 아역으로 연기데뷔, 2016년 2월 23일 아스트로 미니 1집 <Spring Up> 활동으로 가수데뷔로 나뉘어 있습니다. 한편 문빈 군대 병역은 아직 미필로 알려져 있으며 지난 2022년 연말, 지금의 문빈 소속사 판타지오와 재계약을 하면서 계속 활동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가수뿐만 아닌 연기 필모그래피를 보여주고 있는데 그동안 출연했던 연기 작품들을 살펴보면 2009년 KBS2 <꽃보다 남자> 어린 소이정 역, 2017년 웹드라마 〈아이돌 권한대행> 문빈 역 특별출연, 2019년 JTBC <열여덟의 순간> 정오제 역, 2020년 라이프타임 <인어왕자 : 너를 만지다〉 우혁 역, 2020년 <인어왕자: 더 비기닝> 최우혁 역, 2020년 웹드라마 <노빠구 로맨스> 한소담의 첫사랑 역 특별출연, 2021년 웹드라마 <숨은 그놈 찾 기〉 문도빈 역 특별출연 등 드라마에 출연하였습니다. 이 외에 2007년 가수 동방신기 <풍선> 뮤직 비디오에 출연하기도 하였습니다.

 

2. 아스트로

 

아스트로는 2016년에 Fantagio Entertainment에서 데뷔한 대한민국의 6인조 보이 그룹입니다. 멤버는 MJ, 진진, 윤산하, 차은우, 문빈, 로하로 구성되어 있으며, 따뜻하고 발랄한 분위기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표곡으로는 "너잖아", "Baby", "Always You" 등이 있으며, 매력적인 보컬과 춤 실력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스트로 문빈4아스트로 문빈5
아스트로 문빈

 

팀명 '아스트로'는 스페인어로 별을 의미하며, 사랑하는 모든 이들과 함께 꿈꾸고, 빛나는 별이 되고 싶다는 멤버들의 순수한 바람과 꿈과 희망을 실현시킬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표현한 이름입니다. 팬덤 이름은 아로하이고, 아스트로를 상징하는 색깔은 비비드플럼, 스페이스 바이올렛입니다.

 

3. 아스트로 문빈 여동생, 문수아

일반적으로 아이돌 그룹에서 래퍼를 한다고 하면 랩을 잘해서가 아니라 보컬 실력이 부족해서 랩을 맡는 경우가 많아서 부정적인 시선이 따릅니다. 반면 문수아는 이미 좋은 랩 실력을 겸비한 상태에서 리드보컬도 맡고 좋은 실력도 많이 보여줍니다. 그래서 아이돌 래퍼를 향한 대중들의 선입견을 타파하는 역할을 한다는 평을 받기도 합니다.


목소리가 허스키합니다. 두 번째 세계에서 밝히기를 허스키한 목소리가 어린 자신에게는 굉장한 콤플렉스였다고 합니다. 그래도 요즘에는 자신의 목소리를 장점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스트로 문빈6아스트로 문빈7
아스트로 문빈

 

팀내에서 분위기 메이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팀에서 첫째로 동생들을 잘 챙기는 다정한 성격인 듯 보입니다. 시크해 보이는 비주얼과 달리 애교가 많습니다. 털털한 성격이지만 눈물도 많고 겁도 많은 편입니다. 하람이 뽑은 팀 내에서 눈물이 많은 멤버 TOP 3 중 한 명입니다.


주간 아이돌에서 손병호 게임을 할 때 친구를 위해 '~를 해줄 수 있다' 라는 질문에 전부 해줄 수 있다고 답했지만, '귀신의 집에서 친구를 위해 앞장설 수 있다'라는 질문에 손가락을 접은 걸 보아 귀신을 무서워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mbti는 ISFP라고 하지만 가끔씩 T 성향이 나온나고 합니다.

 

 

 

 

메인래퍼를 맡고 있습니다. 딕션이 정확하고, 발음이 찰지면서 듣기 좋은 랩핑을 구사합니다. 래퍼들의 보컬전쟁인 두 번째 세계에 출연해 한 번 더 자신의 랩 실력을 선보이는 중입니다.


랩 메이킹에도 참여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갖고 있습니다. 데뷔곡인 RING X RING과 고속도로 로맨스의 랩 파트를 시윤과 함께 작사에 참여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가수 임영웅

새롭게 떠오르는 차세대 영웅. 가수 임영웅 첫 자작곡 발표하였습니다. 서정적인 가사에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어우러져 가을 감성이 묻어나는 곡인데요. 이번 싱글에서는 첫 자작곡인 런던보

edumoneyok.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