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글쓰는 방법! 쉽게 배우자!

반응형

 

티스토리 글 쓰는 방법, 티스토리 글 쓸 때 유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실시간 검색어를 활용하자

'나로호 발사 동영상'을 예로 보자. 첫 번째로 해야 할 것은 네이버, 네이트,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해당 주제에 대한 기사를 읽고 그 주제에 대해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이다. '나로호'를 검색하니 성공을 축하하는 기사가 많았다. 그래서 '나로호 성공'을 주제로 선정했다. 둘째 글만 올리면 심심하니 이미지도 함께 첨부한다. 구글에서 나로호 발사 이미지를 검색했다. 셋째, 해당 주제의 기사를 스크랩한 후 정리한다. 넷째, 동영상이 있다면 함께 링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sbs 뉴스 동영상을 링크시키는 것도 좋다. 다섯째, 연관검색어를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에서 모두 찾아 적어놓는다. 연관검색어를 참고해서 글을 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며, 태그에도 입력하면 검색에도 유리해진다. 여섯째, 이제 포스팅을 하기 위해 글을 쓴다. 주제는 '나로호 성공 동영상 보기'이다. 내용은 '나로호에 대한 스크랩 정리', '성공 사진 5장 이상', '발사 동영상 첨부', '나로호 발사에 대한 생각', '연관 검색어 태그에 입력'으로 구성한다. 만약 제목이 짧다면 남는 공간에 연관검색어를 쓴다.

 

실시간 검색어를 공략하는 것이 아닌 전문 분야를 공략해서 앞의 방법으로 포스팅해도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높은 점수를얻을 수 있다.

콘텐츠 성격에 따른 포스트의 양 조절하기

하나의 포스트에 너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면 더 많은 글을 할 체력이 떨어지게 된다. 그래서 시간 분배와 포스트의 양 조절을 잘해야 한다. 하루에 1개의 블로그에 약 2~3개 정도의 글을 올린다. 1개 포스팅할 때 걸리는 시간은 약 10분 내외이며, 하나의 포스트에 들어가는 사진은 최소 5장, 동영상은 1개, 글은 인터넷 기사를 기준으로 보았을 때, 약 2~3개 분량의 기사가 삽입된다. 글 솜씨가 좋아서 하루에 하나의 글만 써도 방문객의 숫자가 1만 명 이상이 오는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전력을 다해서 하나의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글 쓰는 능력에 자신 없다면 다양한 주제로 많은 글을 쓰는 것을 추천한다.

 

 

세금을 가장 쉽게 줄이는 방법

세제 혜택 계좌인 ISA는 수익에 대한 세금을 면제받는다. 손실이 나거나 수익이 생기지 않으면 받을 혜택이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 그런데 납입만 해도 무려 13.2% 또는 16.5%의 세액을 돌려받는 상

edumoneyok.com

놓치면 안 되는 포스팅 시간

오후 8시~새벽 1시까지가 최적의 포스팅 시간이며, 아침 8~11시, 오후 1시에 포스팅하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

한 가지 주제보다는 여러 가지 주제

예를 들어 스포츠, 영화, 미술, 음악, 애니메이션 이렇게 5개의 주제를 가진 블로그를 만들어 운영하는 사람도 있다.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이 스포츠를 검색하여 블로그에 방문하였는데 영화, 미술, 음악, 애니메이션이 이 블로그에 모두 공존해 있는 것을 보았을 때 그 방문객은 자신이 좋아하는 내용의 글을 읽다가 다른 흥미 있는 주제로 이동할 수 있다. 포스팅 수가 600개 정도 글을 써야 방문객 평균 5천~7천 명 정도가 된다. 글 하나당 하루에 10명 정도 사람들을 모으는 것이다. 하루 1만 명을 목표로 했다면 최소한 1천 개를 포스팅한 후 블로그에 소질이 있는지 없는지 판단하기 바란다.

체계적으로 운영하자

하루에 2시간 블로그를 할 때 일일 포스트의 숫자는 2~3개이다. 블로그는 뉴스를 전달하는 매개체이다. 일종의 인터넷 신문이라고 보면 된다. 뉴스나 신문을 보고 글을 쓰면서 자신의 느낌이나 생각을 추가로 쓰고, 해당 내용에 대한 사진이나 동영상도 캡처 혹은 첨부하여 넣는다. 블로그 포스팅은 멋진 예술 작품을 만들어내는 과정이 아니다. 자신의 의견과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묶어 방문객이 그 내용을 볼 수 있도록 공유하는 장소일 뿐이다.

웨스턴 유니온 퀵 캐시 찾기

먼저 기업은행으로 간다. 물론 이때는 '웨스턴 유니온 퀵 캐시'로 수익을 설정해놓아야 한다. 매월 말 100달러가 넘을 경우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을 지급해준다. 미국 수표로 받을 경우 배송 기간이 5주 정도 걸리고, DHL을 이용할 경우 일주일이다. 그리고 여기서 수수료가 붙는다. 웨스턴 유니온 퀵 캐시를 신청하면 수수료도 없으며 MTCN 번호만 알면 수익을 받을 수 있다. 만약 MTCN 번호가 생성이 되었는데 60일 동안 수익을 찾아가지 않으면 지급이 보류된다. 따라서 매월 꼬박꼬박 찾아가는 것을 추천한다.

 

월말에 100달러가 넘어 MTCN 번호를 발급받았다면 자신의 신분증을 들고 가까운 기업은행으로 간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웨스턴 유니온 퀵 캐시'를 다루기에는 기업은행이 가장 좋다. '기업고객'전용 창구로 가서 직원에게 '웨스턴 유니온 퀵 캐시' 찾으러 왔다고 하면 신분증을 요구하며 서류를 내밀며 작성해 달라고 한다. 서류를 적은 후 어떤 용도의 돈인지 물어보면 광고수익이라고 하면 된다. (송금인: GOOGLE, 송금국가: 미국)

 

MTCN 번호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그인을 한 후 '지급'을 누른다. 가장 최근의 날짜를 살펴보면 MTCN 번호가 있다.(10자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