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생활꿀팁

스팸전화번호 검색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알아보기

반응형

스팸전화번호검색1

 

 

0505나 070으로 시작하는 전화번호나 8자리인 전화번호는 거의 받지 않는 편이지만, 02나 051과 같은 지역번호가 있는 경우에는 가끔 헷갈리기도 하고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스팸전화번호 검색 및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뭐야 이 번호' 바로가기!

     

    '뭐야 이 번호'에서 검색

    '뭐야 이번호'라는 사이트를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접속하자마자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헷갈릴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 받은 모르는 전화번호를 조회해 보니 정보를 깔끔하게 알려주는 것이 이 사이트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더치트(연락처,계좌번호 검색) 바로가기!

     

    '더치트' 또는 '중고나라 홈페이지'에서 검색

    '더치트'는 사기 피해 사례를 검색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더치트 홈페이지에 접속하려면 검색 엔진을 통해 직접 검색하거나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하면 됩니다.

     

    더치트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화면 중앙에 전화번호나 계좌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검색창이 있습니다. 여기에 찾고자 하는 번호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눌러 조회하면 됩니다.

     

    웹에서 조회를 위해 더치트 앱을 실행하고 'MY' 메뉴에서 '웹 로그인'을 선택해 인증 코드를 확인하고 입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앱 설치 없이도 검색이 가능한 방법으로는 '중고나라'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중고나라 홈피이지 '사기피해 조회' 바로가기!

     

    '중고나라 홈페이지'에 접속 후, 오른쪽 하단의 '사기 피해 사례 조회'에서 전화번호나 계좌번호를 검색하면 됩니다. 또는 '사이버캅'을 이용하여 번호나 계좌를 조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처럼 더치트나 중고나라를 통해 사기 피해 사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이러한 검색 도구를 활용하여 개인의 안전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 뭔가 궁금한 정보가 있을 때 '전화번호'를 검색창에 입력합니다.
    • 여기에 수신한 번호를 넣고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검색하세요. 대시를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됩니다.
    • 그럼 후스콜을 통해 결과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여기서도 결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전화번호 검색하기!

     

    더콜 사이트에서 검색해보기

    웹 브라우저에서 '더 콜'이라고 검색하면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홈 화면에서 왼쪽 상단의 검색 창을 찾아서 궁금한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검색 결과에서 어떤 종류의 광고인지 또는 전화를 왜 거는지에 대한 친절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이버에서 확실한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우리가 만드는 전화번호부> 더콜'로 연계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콜을 직접 입력하여 찾을 수도 있습니다.

     

    입력 창에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모르는 전화번호에 대한 검색 결과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다른 사용자들이 남긴 답글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만약 알고 있는 스팸 정보가 있다면 직접 데이터를 제공하여 다른 사람들의 피해를 막을 수도 있습니다.

     

    더콜 사이트 바로가기!

    구글 검색

    사실,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구글 검색입니다. 위의 방법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검색을 한 번 더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반면에 구글은 전화번호를 창에 입력하면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제가 검색해 본 전화번호에서도 검색하자마자 1433회 이상 조회된 전화번호로 나왔습니다. 이렇게 많이 조회된 번호라면 스팸일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실제로 스팸 전화가 어디서 온 것인지를 알 필요는 없을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이 번호는 스팸일 것이라고 확인하고 받지 않으면 되니까요.

     

    정확한 발신지를 알고 싶은 경우는 '더콜'이나 '뭐야 이 번호' 방법을 통해 검색하시고, 스팸 여부만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는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팸전화번호 검색 및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되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