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여행맛집정보

쯔왕 돈까스 어디?

반응형

쯔양은 박정원 씨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름이며, 박정원 씨는 돈까스 매장 '쯔양'의 대표이기도 합니다. 쯔양은 유튜브에서 독특하고 유쾌한 매력으로 사랑받는 인기 유튜버 중 한 명입니다. 유튜버 쯔양이 과거에 정원분식집을 오픈하고 가격논란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새로 돈까스 집은 오픈했다고 하는데요?

 

 

쯔왕돈까스1
쯔왕돈까스

 

 

 

 

1.  쯔양

 

쯔왕돈까스2
쯔왕돈까스

 

미래산업과학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먹방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먹는 음식의 양이 많으면서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유명하며 유튜브에서 눈에 띄게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지상파 방송에도 출연해 활약하고 있습니다. 방송명 '쯔양'은 본명 박정원의 앞 초성을 딴  ㅈㅇ에서 어울리는 이름을 찾다가 '쯔양'으로 짓게 되었다고 합니다. 토종 한국인이지만 "쯔양"이라는 중국풍의 닉네임 때문인지 종종 중국인이나 화교 또는 조선족이 아니냐는 의심을 자주 받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유튜브 국가별 시청자 통계를 보면 중화권 시청 비율이 전체의 10%가량이나 된다고 합니다.

 

 현재 700만을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쯔양은 많은 구독자 수만큼 엄청난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그녀는 과거 자신의 수익을 직접 공개하기도 했는데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해 "조회수 1당 4~5원 정도 된다" "3년 동안 최소 40억 이상의 수익이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실제로 유튜브 분석 사이트 녹스 인플루언서에 따르면 그녀의 한 달 수익은 약 1.4억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방송 출연과 광고 수입도 있어서 그녀의 월 수익은 더 많을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여담으로 최근 '아는 형님'에 유튜버 슈카, 김계란, 심으뜸과 같이 출연했는데 심으뜸은 "쯔양이 우리 셋이 합쳐도 더 많아"라며 그녀의 역대급 수익을 인정하기도 했습니다.

 

2. 정원분식 논란

 

 2021년 오픈했던 정원분식은 엄청난 양의 음식을 먹는 쯔양의 이미지로 메뉴와 구성에 많은 기대감을 가졌으나 음식의 양이 가격에 비해 터무니 없이 적어 2월 정식 오픈 전인 1월 가오픈 때부터 일부 네티즌들에게 "대식가 이미지의 쯔양과 음식의 양, 가격이 어울리지 않는다", "분식인데 너무 비싸다", "돈독이 너무 오른 것 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이며 논란이 되었습니다.

 

쯔왕돈까스3
쯔왕돈까스

 

 

 

 

3. 쯔왕돈까스

 

쯔왕돈까스는 정원분식에서 받았던 비판을 발판 삼아 이번 가게에서는 남다른 음식량을 제공할 것으로 보여 기대감을 주고 있으며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유튜버 쯔양이 개업한 식당 돈까스 크기 클라스'란 제목의 글이 엄청난 화제를 모았다고 합니다.

 

쯔왕돈까스4
쯔왕돈까스

 

쯔왕돈까스 크기로 온라인커뮤니티에 소개된 사진을 보면 가위랑 비교해봐도 엄청난 크기입니다.

 

쯔왕돈까스 위치: 새로 오픈한 쯔왕돈까스의 위치는 정원분식 바로 옆에 오픈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소로는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 23길 33이라고 합니다.

 

쯔왕돈까스5
쯔왕돈까스

 

많은 분들의 기대를 받는 만큼 좋은 소식이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