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제품추천

창문형 에어컨 꿀팁 몇 가지와 추천 제품

반응형

1인 가구나 원룸에 거주 중인데, 에어컨 설치가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창문형 에어컨을 추천드립니다.  창문형 에어컨의 구매 전 알아두면 좋을 꿀팁 몇 가지와 추천 제품을 알아보겠습니다. 

 

창문형에어컨

 

 

 

1. 구매 전 알아두셔야 할 사항

창문형 에어컨은 이사를 할 때마다 설치나 철거의 과정이 없고, 부피 차지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최근 1인 가구에서도 유행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에어컨과 달리 실외기 없이도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름철 더위로 고생하는 분들이라면 창문형 에어컨을 알아봐도 좋습니다.

 

창문형 에어컨(1)
창문형 에어컨

<창문형 에어컨 설치방법입니다.>

 

 

 

설치. 창문형 에어컨 제품의 대다수는 자가 설치를 해야 합니다. 방법이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지만,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소음. 창문형 에어컨의 단점 중 하나는 소리가 조금 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창문형 에어컨 소음은 40dB에서 50dB 수준입니다. 이는 조용한 승용차보다는 조금 낮으며, 도서관보다 조금 큰 수준인데요. 소음에 민감하시다면 저소음 창문형 에어컨 구매를 추천합니다. 

 

창문형 에어컨(2)
창문형 에어컨

 

냉방능력. 창문형 에어컨은 넓지 않은 한정된 공간을 냉방하기 위해 설계된 제품입니다. 따라서 기존에 사용했던 일반 에어컨들보다 냉방 능력이 조금 떨어질 수 있지만, 6평 이하의 방을 냉방하는 데에는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3)
창문형 에에컨

 

2. 제품소개

첫 번째 제품은 쿠쿠 듀얼인버터 창문형 에어컨입니다. 지금 소개해 드리는 제품은 22년형 모델로, 이전 21년형에 비해 전격 냉방 능력이 100W 증가한 2,200W에 필터청소 알림과 듀얼인버터를 탑재한 제품입니다. 에어컨의 핵심인 듀얼인버터컴프레셔는 실내 온도에 따른 자동 냉방 조절로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여 에너지 효율등급 1등급을 자랑합니다.

 

 

 

취침 모드 선택 시 최저 소음인 31dB까지 소음을 낮춰 조용하게 밤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배수관 설치 없이 자가 증발 시스템을 탑재해 자연스럽게 수분을 증발시켜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자의 취향과 공간에 맞는 제습, 냉방, 송풍, 자동 모드 등을 사용할 수 있고, 피부에 직접 냉기가 닿지 않도록 하는 에어홀 바람 날개로 설계된 제품입니다. 원거리에서도 편리한 사용감을 제공할 수 있는 리모컨의 사용도 가능합니다. 

 

두 번째 제품은 삼성전자 윈도우핏 에어컨입니다. 대부분의 창문형 에어컨이 자가 설치라면, 해당 제품은 설치 기사님이 직접 방문 설치를 해주기 때문에, 가전의 설치 및 조립 등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드릴 만한 제품입니다. 별도의 실외기나 배관의 설치 없이 자연 증발 시스템을 이용해 냉방 시 발생하는 수분을 제거해 주고, 2중 바람 날개로 냉기를 빠르게 순환하는 강력회전 냉방으로 다양한 방향으로의 풍향 전환이 가능합니다. 

 

두 개의 관을 이용해 냉매 마찰음을 줄인 트윈튜브 머플러가 적용된 트윈인버터 컴프레셔로 수면을 방해하지 않는 35dB의 저소음 모드를 사용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에어컨을 켜거나 끄는 것이 가능한 스마트 띵스 앱과의 연동이 가능합니다.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1등급을 받은 제품으로, 기한 없이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컴프레셔에 대한 무상 수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세 번째 제품은 신일 22년형 창문형 에어컨입니다. 이번 제품은 고효율 저소음의 BLDC 모터를 적용한 디지털 인버터 시스템을 탑재하여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여 전기요금에 대한 부담을 덜어 줍니다. 월 23,000원으로 전기료 걱정 없이 하루 7~8시간을 사용해도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신일의 이전 창문형 에어컨에서 더 업그레이드된 냉방 능력인 259W를 자랑하고, 9단 풍속 조절이 가능해 섬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냉방, 제습, 송풍 세 가지 기능을 탑재해 사계절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열교환기의 UV 램프를 장착해 더욱 상쾌한 청정 바람을 전달합니다. 히든 디스플레이는 버튼 클릭 시 LCD 창에 숫자와 아이콘을 띄워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네 번째 제품은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입니다. 비슷한 모델의 제품 중에서는 가장 우수한 냉방 능력인 2700W의 제품으로 제습, 냉방, 송품까지 모두 갖춘 올인원 제품입니다. 방 안에 빈틈 없는 냉기 전달을 위해 사각지대 없는 108도의 와이드 냉방으로 넓고 빠르게 쾌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열교환기 살균 방식인UV-C LED 살균을 통해 깨끗한 시원함을 제공하고, 열교환기에 남아 있는 습기를 건조해 곰팡이 및 악취를 예방할 수 있는 셀프 클리닉 모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필터는 물 세척이 가능한 분리형 에어필터를 사용하고 초대형 디스플레이 액정, 무선 리모컨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취침 모드에서는 도서관 소음 수준인 45dB의 조용한 운전이 가능하고 실내 온도를 리모컨이 감지하여 섬세한 온도 제어를 가능하도록 설계된 제품입니다. 

 

3. 마무리

이렇게 총 4가지의 창문형 에어컨을 알아봤습니다. 유독 습도가 높고 밤낮을 안 가리는 더위가 심한 한국의 여름이 걱정되신다면 오늘 추천해 드린 창문형 에어컨으로 충분히 쾌적한 여름을 맞이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권 싸게 구매하는 방법, 공동구매 항공권

스카이 스캐너, 네이버 항공권 비교 이외에 항공권을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에어부산, 스카이스캐너 항공권 확인 스카이

edumoneyok.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