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제품추천

정수기 추천, 정수기 고르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정수기를 잘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고, 정수기 세 가지 제품을 (쿠쿠, SK 매직, LG) 비교해 보겠습니다.

 

정수기 추천1
정수기 추천
정수기 추천2
정수기 추천

 

1. 정수기 잘 고르는 방법

 

 

정수기는 우리가 마시는 물을 얼마나 깨끗하게 만들어주느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먼저 가정용으로 선택을 하신다면 직수형을 꼭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위생 관리를 어떤 방식으로 할 수 있는지와 자가 관리를 얼마나 편하게 할 수 있는지를 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수기 선택 시 렌탈 vs 구매 특징

정수기 상품 특성상 설치도 복잡하고 관리가 어려운 제품이기 때문에 선택하기가 굉장히 어려워하는 품목 중에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수기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먼저 렌탈을 생각하게 됩니다. 렌탈은 마음에 드는 제품을 선택을 하게 되면 짧으면 3년, 길게는 6년의 기간으로 계약을 하게 되고 매월 제품 비용과 케어 서비스 비용 그리고 필터 비용을 계약 기간으로 나눠 월마다 납부하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렌탈의 장점으로는 선택한 브랜드에서 케어 매니저가 집으로 방문하여 필터 교체와 살균 관리를 신경 쓸 일 없이 진행을 해 주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월 납부 금액을 실제로 계산을 해보게 되면, 제품을 구매하는 비용보다 높은 부분이 단점이라고 꼽을 수 있습니다. 15~25% 렌탈보다 구매가 저렴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렌탈보다는 구매를 선택합니다. 구매 방식은 3년의 코로나 시대를 겪어오면서, 외부인이 집으로 방문하는 것을 꺼려하는 분위기로 바뀌었습니다. 브랜드 측에서도 자가 관리를 쉽고 편안하게 할 수 있는 모델을 출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쉽게 케어 매니저가 방문을 하여 진행하였던 필터 교체와 살균 케어를, 구매자도 제품 내부에 있는 기능으로 편안하게 자가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하지만 월마다 금액을 납부하는 렌탈보다 초기 비용이 비싼 부분이 단점으로 수도 있고, 또 자가 관리를 어려워하는 여성분들과 연세가 좀 있는 분들은 조금 불편하다고 합니다.

 

 직수형, 저수조 정수기 차이점

예전에 정수기는 저수조용을 많이 사용을 하였습니다. 저수조용은 필터를 통해 깨끗하게 걸러진 물을 저수조라는 물탱크에 보관을 했다가 출수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 저수조 방식은 부피가 크고, 깨끗하게 걸러진 물이 재오염이 될 수 있는 방식으로 나오면서, 지금은 가족용으로는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정수기 추천2-1정수기 추천2-2
정수기 추천

 

그래서 가정용으로는 직수형 정수기를 많이 선택을 합니다. 직수용은 저수조를 제거하고 필터를 통해 바로 깨끗한 물을 출수하여 마실 수 있는 방식을 말합니다. 직수형이 개발되면서 저수조를 통해 깨끗한 물이 재오염이 되는 부분을 방지할 수가 있고, 사이즈 또한 슬림해지면서 구매자들의 인테리어에 맞춰가지고 선택할 수 있는 선택 폭도 굉장히 넓어졌습니다.

 

2. 쿠쿠 100도씨 정수기

 

 

 

쿠쿠 100도씨 정수기는 온수를 100도씨까지 출수할 수 있는 기능이 들어가 있고, 디자인 또한 16.6cm로 가장 슬림한 타입이기 때문에 주방 공간에 어디에도 깔끔하게 설치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정수기 추천2-3정수기 추천2-4정수기 추천2-5
정수기 추천

 

쿠쿠의 살균수 기술은 코크 부분과 직수관의 내부도 자동 살균을 해주는 기능도 사용하지만, 살균수 자체를 출수하여 아이들 장난감이나 반려동물의 장난감에 분무를 하게 되면 바이러스라든가 세균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구매자들도 만족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정수기 추천3
정수기 추천

 

3. LG 퓨리케어

 

 

LG 퓨리케어는 오브제 컬렉션 답게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구매자의 집안 인테리어에 맞춰가지고 정수기를 선택하는 폭이 넓은 제품 중에 하나입니다.

 

정수기 추천3-1정수기 추천3-2정수기 추천3-3
정수기 추천

정수기 내부의 직수관을 스테인레스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하였고, 그 스테인리스 직수관을 일주일에 한 번 고온 살균해 주는 기술도 들어가 있습니다. 코크 또한 1시간에 한 번씩 UV 살균을 통해 살균을 해주는 기능이 들어가 있어 관리 부분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정수기 추천4
정수기 추천

 

4. SK  매직 스스로 정수기

 

 

세 번째 제품은 SK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입니다. SK매직 제품은 직수관을 최초로 스테인레스를 적용한 브랜드인데요. 이 직수관을 전기 분해된 전해수로 5일에 한 번씩 자동 살균을 해주며, 코크 또한 2시간에 한 번씩 UV 살균을 통해 살균 관리를 해주는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정수기 추천4-1정수기 추천4-2정수기 추천4-3
정수기 추천

SK만의 유로 순환 케어 기능은 3시간에 한 번씩 직수관에 남아 있는 물을 자동 배출해 주고, 물의 신선함을 유지해 주는 기능이 들어가 있어 이 부분도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5. 세 가지 제품 중 추천한다면

 

추천하는 제품은 쿠쿠의 100도씨 정수기입니다. 쿠쿠 제품이 다른 제품과 다르게 직수관을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하고 있지 않아 세균에 취약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으신데요. 쿠쿠 브랜드는 1년에 한 번씩 직수관을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스테인리스 직수관을 살균해서 사용하는 것보다 더 확실한 관리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추가적으로 필터 교체와 살균 관리 등을 어려워하는 분들을 위해 음성 내비게이션으로 하나하나 음성으로 안내해 주면서 따라 하면 되기 때문에, 정수기의 관리를 조금 더 편안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정수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택하는 방법

요즘은 인터넷 구매로 많이 선택하는 분들도 있고, 매장에 방문을 해서 제품을 보고 선택하는 분들도 많은데, 추천해 드리는 거는 매장 방문을 꼭 해 주는 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제품 내부 기준과 필터 교체 방식을 상세하게 설명을 듣고 제품을 선택해야, 장시간 사용하는 데도 불편함이 없을거고, 가격적인 부분은 최장 36개월까지 무이자 할부로 진행되는 프로모션도 준비가 되어 있고, 제품 자체의 할인가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생활 정보 > 제품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크림 추천, 효과  (0) 2023.06.06
명품가방 브랜드 순위  (0) 2023.05.31
LG 공기청정기 추천  (0) 2023.04.15
아이오닉 6 가격, 제원  (0) 2023.02.18
밀키스 제로 출시  (0) 2023.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