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정보/시험정보

토익 준비물

반응형

토익시험 타임라인과 토익 시험장에서 필요한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토익 준비물
토익 준비물

 


목차

  • 토익시험 접수
  • 토익시험 당일 타임라인
  • 필수 준비물

 

 

1. 토익시험 접수

 

검색창에 토익 시험 혹은 토익 접수 이렇게 검색을 하면 토익 시험 일정과 함께 온라인 접수 링크가 나옵니다. 들어가서 접수를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TOEIC® 공식 사이트

전 세계 160개 이상 국가, 14,000여 개의 기관 및 업체에서 채용, 승진, 해외파견 등에 활용하는 글로벌 시험

exam.toeic.co.kr

 

2. 토익시험 당일 타임라인

 

9시 20분이 정규 입실 시간이고, 오리엔테이션을 하게 됩니다. 이 오리엔테이션 시간에 반드시 기재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이름이나 수험 번호, 생일, 필적 감정 등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우측에는 설문조사가 있습니다. 이 설문조사 같은 경우 영어 공부 기간이 어느 정도 됐는가. 그리고 토익 시험 목적이 무엇인가 이런 걸 물어보는데, 수험자 분들이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데이터 수집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전혀 마킹을 하지 않고, 공백으로 제출하셔도 됩니다. 그래서 9시 40분까지 가셔서 여러분들이 수험표를 작성하셔도 충분한 시간입니다. 50분까지는 안전하게 꼭 들어가셔야 합니다. 

9시 45분에 화장실 다녀오는 시간이 주어집니다. 

9시 50분에 1차 신분증 확인을 하게 되고 10시 10분이 공식적인 LC part 시간이 시작됩니다.

 

3. 필수 준비물

 

필수 준비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규정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공무원증, 장애인 복지카드 규정 신분증에 해당됩니다. 

* 신여권의 경우 주민등록증이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여권 정보 증명서라는 것을 무인 민원 발급기에서 발급받아 가셔야 됩니다. 

* 대학교 신분증은 정식 규정 신분증으로 인정이 안됩니다. 

* 중고등학교 학생은 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여권, 국내 학교 학생증은 신분증 인정이 됩니다. 

* 군인 할인을 받고 시험을 접수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 군인 할인을 받을 경우에는 역시 공무원증, 사관생도 신분증과 같은 신분증이 꼭 필요합니다.

연필(0), 컴퓨터용 사인펜, 볼펜은 마킹이 되지 않습니다. 토익 시험 OMR 카드는 오직 연필만 인식할 수 있습니다. 절대로 컴퓨터용 사인펜이나 볼펜으로 마킹해서는 안됩니다. 

지우개, 아날로그 시계(디지털 시계는 절대 안됩니다.)

수험표 같은 경우는 굳이 인쇄해서 가져갈 필요는 없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준비물 : 여름이나 겨울의 경우 얇은 옷을 여러 벌 입는 걸 추천합니다. 온도 변화에 잘 대처할 수 있도록 얇은 옷을 여러 개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한 입거리 단것들 챙겨가면 좋습니다. 두 시간동안 집중하기 정말 힘들기 때문에 이 집중력을 단시간에 높이기 위해서 단것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시험 중간에 먹는 것은 불가능하더라도 시험이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시험실 밖에서 한 입거리 먹는 것은 괜찮습니다. 형광펜으로 part 1이 끝나는 부분에서 밑줄, part 2가 끝나는 부분에서 밑줄, part 3는 세문제씩 나누어져 있으니까  세 문제씩 이렇게 밑줄을 그어 놓으시면 간혹 마킹 실수가 있을 때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결시생이 있을 경우 그 빈자리로 갈 수가 있습니다. 50분 이후에 감독관 분께 말씀드리면 보통 변경가능합니다. 

 

마치며...

토익시험 타임라인과 필수 그리고 알아두면 좋은 추가 준비물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토익 시험을 치는데 도움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