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생활꿀팁

키 크는 방법

반응형

 

 

영양제, 보조제가 키 성장에 정말 도움이 될까요? 부모님들께서 이런 고민을 많이 하십니다. 최근에 성장 보조제가 많이 출시되면서 이런 생각들을 많이 하시는데 현재 키 성장 효과가 공인된 보조제 영양제는 없다고 합니다. 물론 영양제가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직접적인 도움은 아니기 때문에 지나치게 과도한 영양제 섭취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통 종합비타민 1~2가지 정도와 거기에 균형 잡힌 식사와 적당한 운동이 더해진다면 키 성장에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키 성장과 관련된 생각들과 키 성장과 관련해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해 줄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 크는 방법
키 크는 방법

 

1. 키 성장과 관련된 질문

 키는 정말 유전이 절대적인가요?

키 성장에 가장 중요한 요소가 유전인게 맞다고 합니다. 보통 50% 이상이라고 보는데 부모 키가 크면 아이 키도 무조건 크다고 보지만 아이들이 제대로 된 성장과정을 거치지 못하고 일찍 성장하고 빨리 끝나버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부모 키가 작다고 아이 키도 무조건 작지만도 않다고 합니다. 과거 부모님 세대 때는 평균적으로 키가 작았지만 아이들 세대로 갈수록 평균 키가 커졌습니다. 부모님 세대보다 더 클 수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키는 유전이 100%라는 말은 옳지 않습니다. 

 

 키 성장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무엇이 있나요?

키 성장 3대 요소로 수면, 운동, 영양이라고 합니다. 세 요소 모두 균형이 맞아야 합니다. 수면과 관련해서는 보통 8~9시간 잘 자는 것도 중요하지만 잠자는 수면 시간도 중요합니다. 일찍 자고, 푹 자고, 적정 수면 시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도 주 4회 이상, 30~40분 동안 땀 흘릴 수 있을 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키 성장을 위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나요?

학원 시간에 쫓겨서 밖에서 식사를 해결해야 하거나 밤 10시, 11시에 들어와서 식사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밤에 먹는 습관은 키 성장에 좋지 않고 대부분 키로 가지 않고 뱃살 등 지방세포로 쌓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적절한 시간에 적절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키 크라고 고기를 많이 먹이는 경우가 많으데 오히려 콜레스트롤 지수가 많이 올라가 있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기 중심의 식사는 일주일에 2~3번이면 충분하다고 보고 채소 섭취를 늘려 영양 균형을 맞추는 것이 필요합니다. 탄수화물은 일반 백미보다 잡곡 등을 섞어 먹는 혼식을 권장합니다. 

 

▼ 비싼 키크는 영양제 먹일까요? 

 비싼 키크는 영양제는 먹일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영양제를 보면 아이들 키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이라고 나와있는데 말 그대로 이것을 먹이면 키가 클 수도 있겠지만 반대로 키가 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성분들을 살펴보면 00 추출물, 어려운 영어들이 붙어있는 물질이 들어있다고 하는데 키 성장과 관련된 데이터는 아직 충분하지 않은 상태라고 합니다.정말로 키가 크는데 도움이 됐다면 제일 먼저 의약품으로 개발이 됐을 겁니다.

 


2. 우리 아이들 키크는 방법

우리가 집을 짓는 것을 생각해보면 철근으로 골조를 세우고 거기에 시멘트를 발라서 집을 짓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뼈도 마찬가지입니다. 철근 골조가 되는 것이 콜라겐이고 시멘트 역할을 하는 것이 칼슘입니다. 콜라겐은 피부, 뼈, 근육, 인대를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영양 물질입니다. 그래서 콜라겐을 적절히 섭취시키면 아이들 뼈 건강과 뼈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콜라겐은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수입니다. 

또한 칼슘이 충분히 공급되어야 콜라겐에 잘 달라붙어서 우리 아이들의 키를 더 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칼슘의 흡수를 돕는 마그네슘, 비타민 D도 같이 복용하면 좋습니다. 

 

▼ 비타민 D는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하며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합니다.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미네랄이 부족할 경우 피곤하고 잠이 오는데도 쉽게 잠이 들지 못한다. 잠이 들어도 푹 잠들지 못하고 자주 깬다. 땀을 유난히 많이 흘린다.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키가 작거나 짜증이 많다면 미네랄 부족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그네슘은 근육의 긴장을 완화해주고 마음을 차분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그넴슘을 먹으면 잠 안 오는 아이가 차분해져서 잠이 잘 올 수가 있습니다. 

 

5대 영양소의 균형잡힌 식사가 중요합니다. 음식으로 필요한 영양물질을 충분히 섭취를 하고 부족해질 수 있는 물질들을 보조제를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콜라겐이 성장판을 자극하여 칼슘의 흡수를 높여주어 성장을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콜라겐 권장섭취량을 꼼꼼히 체크하셔서 영양제를 섭취하시면 되겠습니다.

 

키크는 방법(1)키크는 방법(2)키 크는 방법(3)
키 크는 방법

 

 

 

 

나이에 따라 칼슘도 기타 영양소도 권장섭취량이 있으니 영양제 성분 함유량을 잘 확인하셔서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칼슘의 형태가 여럿이 있는데, 탄산칼슘은 가격이 저렴하지만 흡수율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피하는 게 좋고, 구연산 칼슘, 글루콘산칼슘, 젖산칼슘과 같이 다른 유기산과 결합하여 흡수율을 높인 형태를 고르면 됩니다. 아미노산과 결합한 킬레이트 형태가 가장 좋은 형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제품 정보를 꼼꼼히 확인 후 섭취하기를 바랍니다. 

 

키크는 방법(4)키크는 방법(5)키크는 방법(6)
키 크는 방법

 

 

▼ 칼슘 권장섭취량(나이는 만 나이)

~6개월 400mg

~1세 600mg

1~3세 800mg

4~6세 800mg

7~10세 800mg

 

11~24세 1,200mg

25세 이상 800mg

 

임산부, 수유부 1,200mg

 

상한 섭취량은 보통 2,500~3,000mg 정도로 잡고 있습니다. 상한 섭취량만 넘지 않게 조절해서 섭취하면 됩니다.

 

 

 

 

키 성장과 관련된 생각들과 키성장과 관련해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해 줄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용들이 도움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 정보 > 생활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사 준비 체크리스트  (0) 2022.11.27
한글 단축키  (0) 2022.11.24
대상포진 초기증상  (14) 2022.11.14
크리스마스 씰  (0) 2022.11.13
생활정보 가득 전화번호 모음  (0) 2022.11.06